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브이아이피(V.I.P) 후기 및 평점

by mickeycheol 2019. 1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키철입니다. 오늘은 이종석 주연의 범죄영화 브이아이피(V.I.P)를 봤습니다.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박훈정 감독의 작품이라 영화관에서 본 후 이번에 VOD로 봤네요.

박훈정 감독님은 '마녀', '악마를 보았다', '신세계' 등 많은 흥행에 성공하고 팬층을 보유한 영화를 제작한 감독이시죠.

그럼 지금 부터 영화 브이아이피(V.I.P) 후기 및 평점 시작하겠습니다.

 

브이아이피

V.I.P. , 2017

브이아이피

줄거리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종석)이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본능적으로 그가 범인임을 직감한 경찰 채이도(김명민)가 VIP를 뒤쫓지만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의 비호로 번번이 용의선상에서 벗어나는데…
 

브이아이피

 

"뛰어난 배우, 뛰어난 연기"

영화 브이아이피

감독의 명성때문일까요?, 이 영화 명배우들 많이 등장합니다.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부터 시작해서 할리우드에서 수많은 작품을 찍은 '피터 스토메어'까지 훌륭한 연기를 보여줍니다. 영화 개봉전 우려가 많았던 이종석 또 제가 보기엔 나름 안정적인 연기를 펼쳤습니다. 어느정도 검증된 명배우들이 펼치는 명연기는 극 중 긴장감과 무거움을 더 해주죠.

특히 할리우드에서 악역으로 유명한 '피터 스토메어'가 출연했을때는 약간 신기했습니다. 내가 아는 그 배우가 맞나 싶기도 해서요. 그리고 이 명배우들 사이에서도 존재감을 보여주는 이종석도 나름 재평가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이종석씨 너무 잘생겼더라구요..

 

"안타까운 여혐논란"

영화 브이아이피

이 영화, 개봉당시 영화의 잔인함과 여혐논란이 있었습니다. 관람객 평점 또한 6점대를 받았습니다. 여혐논란이 되었던 가장 큰 장면은 북한 소녀를 나체로 벗긴 후 잔인하게 폭력을 가하는 김광일과 그 일행들이 많은 여성 관객들에게 불편함을 주었다는게 논지였습니다. 그러한 잔인한 장면이 유난히 컷이 길고 굳이 이러한 설정을 넣지 않아도 김광일의 잔혹함과 싸이코적인 성격을 보여줄 수 있다. 라는 생각들이였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사실 저는 이러한 논란거리가 일어난게 조금 안타깝습니다. 초반에 분명히 조금 긴 장면으로 여성이 잔인하게 괴롭히는 장면이 나왔지만, 그 이후 죽는 사람들은 남자가 훨씬 많습니다. 아니 전부 남자 인것 같군요. 옷이 벗겨지고 망치에 맞아 죽고, 목이 썰리고 등등 많은 장면에서요. 굳이 이 영화에서만 유독 이렇게 논란이 되었던 이유가 참으로 저에게는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브이아이피 후기"

영화 브이아이피

 

재밌습니다. 저는 이 영화가 약 130만명의 관객 밖에 끌어모으지 못했다는거에 약간의 아쉬움이 남더군요.

물론 신세계만큼 강렬한 충격과 재미가 있는 영화는 아니였지만, 약 130분이라는 긴 러닝타임을 긴장감있고 속도감 있게 진행하여 영화가 길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 삼각구도 요소를 집어 넣어 재미를 더 부가하기도 하구요.

제가 박훈정 감독의 팬이여서 재밌게 본걸까요? 인터넷의 후기글을 보면 비판글이 훨씬 많은것 같습니다만, 저는 재밌게 봤습니다. 이런 느와르/범죄 물을 좋아한는 남성팬들에게는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되네요.

 

박훈정 감독의 신작이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평점4.0/5.0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