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보라코인(BORA) 전망 및 시세(feat.호재)

by mickeycheol 2022. 3. 14.
728x90
반응형

1. 보라코인(BORA)코인 정보

보라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보라 플랫폼을 통해 투명성, 보안성을 제공되어 다양한 콘텐츠가 유통되고 서비스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보라 토큰(BORA)을 통해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플랫폼 내 마일리지 및 프로모션 참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라코인 상장거래소

 

보라코인은 국내 4대 거래소라 불리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업비트에서 거래량이 85%가 차지할 정도로, 많은 물량이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직 해외거래소를 확보하지 못한 점이 리스크 중에 하나이기도 하며, '김치'코인이라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라코인 쟁글평가

 

보라코인은 크립토 사이트 '쟁글'에서 등급 BBB의 등급을 받은 코인입니다.

내용을 자세히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보라는 회사 및 팀 역량에서 높은 점수를, 그리고 기술 감사 및 법률 자문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나머지 부문에서는 평균적인 점수를 받은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플랫폼과 접목시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네요.

 

출처:쟁글

경영진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으며, 웨이투빗, 스마일 게이트, nhn, 삼성전자 등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프로젝트 팀원은 총 52명으로 다른 크립토 프로젝트의 팀원수와 비교하자면 평균적인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토큰이코노믹스를 살펴보겠습니다. 팀에 배부된 토큰 물량과 프라이빗세일 물량 전부가 이미 락업이 해제된점은 아주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토큰활용사례는 아직 미비한 점이 보이네요.

 

참고로 위의 평가는 모두 2021년 7월 26일에 나온 평가입니다.

(당시 위의 평가가 나올 당시, 가격이 200원이 채 안되었을때 나온 평가입니다)

 

2. 보라코인(BORA)코인 시세 및 호재

보라코인

보라코인은 현재 1000원대 부근에서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라코인이 상승하기 위해 남아있는 호재들 몇가지를 짚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 편입입니다.

 

그레이스 케일이라는 거대한 자산의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면, 아무래도 보라의 가치가 인정받게 되고 또한 자금이 유입됨으로써 시세가 한번더 상승할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는 p2e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입니다.

 

현재 국내는 p2e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메이드와 넷마블처럼 해외시장부터 공략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것은 아마 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이 어떤 스탠스를 취할지가 관건입니다.

공약집에는 p2e게임에 대한 규제를 완화한다는 쪽으로 되어있지만, 아직 정책이나 방향이 구체적으로 잡히지 않은 만큼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보라'코인은 개인적으로 김치코인 중에는 좋은시선으로 봅니다. 비트코인이 38k를 깨지지 않는 선에서는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투자는 개인 판단입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