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우체국 알뜰폰 개통방법 및 요금제 총정리!(feat.월 2000원)

by mickeycheol 2022. 5. 8.
728x90
반응형

 

1. 우체국 알뜰폰 정보

알뜰폰은 기존의 통신망(LG U+,KT, SKT)의 망을 임차하여 사용하여 자체브랜드로 사용자들에게 제공해주는것이기에 통화품질은 같고 가격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으로는 첫번째. 요금감면제도(저소득,국가유공자,장애인)은 중복할이니 불가, 두번째.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 부재입니다.

 

 

요금제 보면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월 1980원부터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위의 열거된 요금제 외에도 다양한 요금제가 더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특히, 이 우체국 알뜰폰은 자녀분에게 인기가 더욱 더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무제한의 경우도 있지만, 속도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웹서핑과 카톡에는 지장이 없는 속도로 알고 있습니다.

 

2.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오프라인)

 

첫째. 구비서류를 챙깁니다. 본인인 경우는 신분증이겠지요?, 대리인 경우는 대리인 신분증, 인감날인 윙미장, 인감증명서 등을 챙깁니다.

미성년자인 경우는 3개월이내로 된 가족 증명서를 챙깁니다. 그리고 법정대리인(즉 부모 본인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챙깁니다.

 

둘째. 우체국에 방문합니다. 그리고 작성슈를 작성하고 안내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후 절차대로 개통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모든 우체국에서 되는것이 아니고, 알뜰폰 가입이 되는 우체국이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셔야합니다.

 

3.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가입방법

 

네이버 검색 후, 아래 우체국 알뜰폰 사이트를 들어간다.

 

 

내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한다. 다양한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고 아래의 요금제표 말고도 더 많은 다양한 요금을 보고 싶으면 빨간네모칸을 클릭하면 더욱 더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입유형을 선택합니다.

신규가입은 자신의 새로운 자급제폰을 이용하여 알뜰폰을 가입하는것을 의미.

번호이동은 자신의 기기와 번호를 그대로, 통신사만 바꾸는것을 의미.

기기변경은 기존의 우체국 알뜰폰 이용자가 기기만 바꾸는것을 의미합니다.

 

이후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온라인 경우는 범용공인이증서 또는 신용카드를 통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후에는 웹페이지에 나오는 회원가입 양식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 우체국 알뜰폰 장단점

장점부터 정리하자면

첫번째는 무엇보다도 저렴한 요금입니다. 월 2000원부터 시작하는 요금은 어느 통신사에서도 보지 못한 요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기존의 통신사망을 임차하여 쓰는것이기 때문에 전혀 통화품질에 문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세번째는 아주 세세한 요금제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요금을 선택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기존의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이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건 모든 알뜰폰 사용자가 마찬가지인데, 은근히 통신사 혜택을 통해 많은 할인을 받으시는 분들에게는 아쉽겠지만, 우체국 알뜰폰은 이런 혜택이 전무합니다.

 

두번째 단점은

데이터 무제한의 속도의 아쉬움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에도 데이터 무제한이 있지만, 제공된 데이터를 다 쓰고나면 속도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을 하기에는 아쉬웠습니다. 물론 카톡 또는 웹서핑을 하기에는 전혀 무리없는 속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더 부각되서 굉장히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비트 트래블룰 총정리(feat.바이낸스입금)  (0) 2022.03.15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