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루나 폭락 이유 앞으로의 전망은?

by mickeycheol 2022. 5. 10.
728x90
반응형

 

1. 루나의 폭락 이유

 

루나가 22.5.10. 엄청난 폭락을 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30조가 넘던 루나는 하루만에 -50%가 넘는 폭락을 보여줬고 시가총액 15조가 날라가는 등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루나의 현재 이 엄청난 하락은 루나의 스테이블 코인인 UST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UST는 1달러를 유지해야하는 스테이블 코인인데 이 가격을 유지하는것을 '패깅'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패깅이 깨져버렸습니다.

 

1달러를 유지하는 UST는 0.6불까지 떨어지면서 사상 초유의 하락이 나왔고 이에 루나의 홀더들과 UST의 홀더들이 스테이블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면서 패닉매도세가 나온것입니다.

 

또한 루나 생태계에 대한 근본적인 믿음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앵커프로토콜을 이용한 스테이블코인의 높은 이자지급이 루나 상승의 원동력이였는데, 이자율도 변동으로 바뀌고 또한 트론에서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 이자율 30%를 약속하면서 앵커프로콜의 예치금 이탈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또한 '루나'코인은 UST코인의 패깅이 현재 1$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어서 UST코인을 패깅하기 위해 루나코인을 팔아야하는 악순환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다른 추론으로는 이번 루나의 하락이 재단과 연결되어있다는 설도 있습니다. 

코인판 인기게시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루나의 앞으로의 전망

 

현재 루나는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하기는 쉽지 않지만, 일단 무엇보다도 시장에 신뢰 회복이 먼저일 것 같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1$을 유지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테라는 시가 총액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패깅이 최근들어 자주 깨지는 듯 위태위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앵커프로토콜의 이자율 또한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추세기 때문에 앵커프로토콜의 자금이탈은 더욱더 가속화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 패깅의 실패와 루나의 하락으로 인하여 디파이 코인들의 신뢰도가 시장에서 많이 없어진것으로 보입니다.

소나기는 피해가라고 했습니다. 당분간은 디파이메타는 피하는게 좋을 것 같군요.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