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변신 후기 및 평점

by mickeycheol 2019. 8.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변신을 보고 와서 후기 및 평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변신의 장르는 오컬트 장르입니다. 오컬트라는 장르가 근래 들어 많이 한국영화로 개봉되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사실 이 장르는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는 장르이기도 하고, 잘 만들지 못한다면 매니악한 팬들에게 혹독한 평을 받을 수도 있는 장르입니다. 근래 본 오컬트 영화 사자의 경우는 '오컬트 장르'를 표방했지만 사실 '히어로 장르'인지 '오컬트 장르'인지 구분이 되지 않더 군요. 어영부영한 포지션으로 결국 경쟁작 '엑시트'에게 밀리고 말았죠.

 

과연 영화 변신은 오컬트 영화로써 관객들의 입맛을 만족 시킬 수 있을까요?

영화 변신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1. 변신 

Metamorphosis , 2019

 

영화 변신

 

 줄거리

 

“어제 밤에는 아빠가 두 명이었어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우리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서로 의심하고 증오하고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 '중수'가 예고 없이 찾아오는데… 
  
 절대 믿지도 듣지도 마라

 

감독: 김홍선

배우: 배성우(중수), 성동일(강구) , 장영남(명주), 김혜준(선우), 조이현(현주), 김강훈(우종)

개봉: 2019. 8. 21.

 

 

"초반에는 오! 후반에는 아.." 

영화 변신

사실 영화 변신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니, 사실 어떤 기대도 없었습니다. 근래 개봉한 한국 오컬트 영화 '사자'에서 실망을 한번 하고, 영화 '암전'에서 두 번 실망을 하면서 한국 공포영화에 대한 실망감이 가득 쌓여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영화 변신을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오!'라는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가족을 필두로 한 신선한 소재, 그로테스크한 장면, 그리고 배우들의 호연과 스토리의 전개는 긴장감 넘치게 달렸고, 공포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긴장감의 완급을 조절하며 중반까지 이끌어가기 때문이죠. 점점 몰입해서 보던 저는 영화 후반부에서 '아..'라는 탄식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답답한 전개와 눈살이 찌푸려지는 가족들, 급격히 잃어가는 이야기의 동력에 아쉬움에 탄식이 나오더군요. 초중반의 영화의 동력을 후반까지 이끌어갔으면, 분명히 검은 사제들을 잇는 오컬트 영화가 나올 뻔했는데 아쉽게도 후반에 가서 동력이 꺼져가며 이야기의 설득력을 잃어갔습니다.

 

영화 변신

 

"배우들의 호연"

영화 변신

스릴러, 호러 및 오컬트 장르라는 관객들에게 공포를 조성해야하는 영화에서 배우들의 호연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너무 오버해서도 안되며, 공포라는 장르의 특성상 관객들에게 영화라는 느낌보다는 사실감 있게 다가가는 게 관객들의 공포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한 점에서 영화 변신의 배우들의 호연이 정말 돋보였습니다.

 

영화 변신

 

배우 성동일을 필두로 하여 배성우,장영남, 김혜준 등 배우들의 연기 구멍은 찾아볼 수 없었고, 사실감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공포를 안겨주었습니다. 특히 신예 배우 김혜준 배우의 연기가 돋보였습니다.

영화 변신은 1인 2역을 해야하는 고난도 연기를 위화감 없이 보여준 배우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영화 변신 후기"

영화 변신

 

영화 변신, 특별히 기대감 없이 봐서 그럴까요? 저는 몰입감 있게 나름 재밌게 본 것 같습니다.

근래 여름에 개봉한 한국 공포영화 중에는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특히 초중반부는 장면적인 연출이라든가, 분위기 모두 관객들에게 공포감을 주기 충분했거든요. 후반부는 아쉽기는 하지만요.

또 신선하다. 라고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컬트라는 장르에 가족적 요소를 입히면서 사실 우리 일상에 더욱더 깊게 다가와 심리적인 공포를 자극했고요.

큰 기대를 가지지 않고 영화관에서 보신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고 나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 갓 사귄 커플이나 썸남썸녀로 진행중인 사람에게는 더욱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아래는 예고편 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 버튼 살포시 눌러주시며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