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카바코인 전망 및 급등이유(호재 총정리)

by mickeycheol 2022. 4. 7.
728x90
반응형

 

 

1. 카바코인 정보

카바는 주요 가상자산 담보 대출과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파이(DeFi) 플랫폼입니다. 해당 플랫폼에서 유저들은 담보제공을 통해 스테이블 코인인 USDX를 발행할 수 있고, 이를 예치(staking)하여 일정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바 토큰(KAVA)은 카바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으로서 카바가 카바 스테이블 코인(USDX)의 최종 대부자(The Lender of Last Resort)로 기능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카바코인은 '디파이'계열 코인입니다. 카바 플랫폼에는 두가지 코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KAVA, 하나는 스테이블 코인 USDX입니다. 기본토큰인 KAVA는 세가지 용도로 사용되는데, 첫째는 상위 100개의 노드는 스테이킹된 카바토큰을 따라 시스템에 블록을 검증합니다. 즉 보유자는 스테이킹에 대한 블록 보상으로 가상자산을 얻습니다.

둘째. 거버넌스에 사용됩니다. 셋재는 시스템이 담보물의 가치가 부채금액보다 적어지는 경우 카바는 준비통화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바의 생산량은 예치액과 비례됩니다.

 

 

상장거래소 및 시가총액

 

현재 상장거래소는 업비트와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9200억원 정도로, 사실상 디파이에 예치된 금액이 비하면 저평가로 생각되는 군요.

 

2. 카바코인 호재

 

가장 중요한 소식은 2022. 5.5에 발표될 메인넷입니다.

문제는 메인넷이 계속해서 연기되었던 점인데, 만약 메인넷이 연기되지 않고 그대로 진행된다면 큰 상승이 나올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또 주의깊게 지켜봐야할 것은 카바의 예치엑 즉 TLV입니다.

카바는 현재 5.5억$의 TVL을 가지고 있는데, 시총에 비하면 아주 저평가라고 생각합니다.

 

3. 카바코인 로드맵

 

2분기에만 예정된 로드맵이 굉장하군요. ETH 브리지 베타, 1.0 메인넷 출시, 유동적 스테이킹 시작, NFT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이대로만 이뤄진다면 큰 시세 상승이 나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술력도,커뮤니티도 좋게 보는 코인이고 예치금도 늘어나고 있으니 제2의 루나를 노리는걸까요?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