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리퍼리움 전망 및 호재 총모음!

by mickeycheol 2022. 4. 5.
728x90
반응형

 

1. 리퍼리움 정보

리퍼리움(Refereum)은 게임개발자, 스트리머, 소비자 간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탈중앙화된 게임 광고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광고의 중앙화된 주체를 없앰으로써 광고 타겟들에게 성과를 투명하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리퍼리움 토큰(RFR)은 게임 광고시 수수료로 사용되며 광고 시청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게임 소개글에, 개발툴 유니티가 눈에 띄네요. 유니티는 현재 모바일 및 AR,VR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에 있는 게임개발 프로그램이지요. 언리얼 엔진과 함께 양대산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는 아쉬운점이 눈에 띕니다. 업비트가 물량의 99%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목숨줄이 한개인 것이 같습니다. 만약에 업비트에서 '유의', '상폐' 결정이 내려진다면 하루아침에 휴지조각이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투자로는 상당히 위험한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가총액 및 물량

 

시가총액은 업비트에서만 상장되어 거래가 되고 있는 만큼 매우 가볍습니다. 시총이 1000억대가 되지 않습니다.

세력이 장난하기에 너무 좋은 코인이기도 합니다.

 

2. 리퍼리움 전망과 호재

 

 

리퍼리움 개발진행사항과 공식웹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마지막으로 된것이 무려 2년전 게시물입니다. 공시 또한 살펴봤지만, 개발이 되고 있는 공시는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마지막 공시 또한 업비트 유의해제라는 20.12.1 업데이트가 마지막이 였습니다.

 

이는 즉 장기투자하기에는 절대, 아주 매우 위험한 코인이라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업비트에서 유의를 때려버릴수도 있습니다.

 

결국 봐야할 것은 차트적인 관점밖에 없습니다. 현재 리퍼리움 상승은 비트코인의 상승 후 횡보로 인한 순환매적인 상승입니다. '엽전메타'가 온다면 탑승하는 것도 좋아보이나, 현재로서는 비추천드립니다.

차라리 썬더코어가 그나마 실체도 있고 투자하기에 더 적합해보이네요.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