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 후기 및 평점(쿠키영상)

by mickeycheol 2019. 9.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이입니다. 오늘은 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를 보고 왔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비가 많이와 공포영화 보기 좋은 날씨였는데요, 영화 그것 1편을 나름 흥미롭게 보기도 했고 2편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또 워낙 1편이 북미에서 큰 흥행을 해서 이번엔 좀 커다란 스케일로 만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영화 그것2 후기 및 평점 시작하겠습니다.

 

그것: 두 번째 이야기

It Chapter Two , 2019

영화 그것2

줄거리

‘그것’과 함께 ‘그들’도 돌아왔다!

27년마다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 또 다시 ‘그것’이 나타났다. 
 27년 전,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으로 나타나 아이들을 잡아먹는 그것 페니와이즈에 맞섰던 ‘루저 클럽’ 친구들은 어른이 되어도 더 커져만 가는 그것의 공포를 끝내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지막 대결에 나선다.

 

영화 그것2

 

영화 그것2

상영시간: 169분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개봉: 2019. 9. 14.

 

 

"초반 간략한 줄거리"

영화 그것2

1편을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간략한 영화의 시작 부분은, 1편에서 그것(페니와이즈)를 물리친 루저클럽 아이들은 서로의 손바닥에 상처를 내며 다시 시간이 흘러 그것이 나타나면 마을에 모이자는 약속을 합니다.

훼손된 시체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마이크가 듣게 되고, 27년이 지나 친구들에게 그것이 돌아왔다며 모이자고 합니다. 

그렇게 27년만에 모인 성인이 된 루저클럽 아이들이 그것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 것이 2편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1편을 꼭 보고 보기를 추천드려요. 과거와 미래를 오가며 또 1편의 회상장면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각 캐릭터들의 공포를 이해하려면 1편은 꼭 복습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편보다 커진 스케일?, 글쎄.."

영화 그것2

 

영화 그것 1편은 국내에서도 100만명 이상의 관객을 관람하였지만, 북미에서는 훨씬 더 큰 흥행을 한 영화였습니다.

당시 총 약 7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전미 박스오피스에는 3억 3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영화입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호러 영화 중 단연코 역대 최고의 수익을 올린 영화였죠.

아무래도 이러한 흥행 성적은 우리나라보다 서양에서 유행하는 광대공포증의 영향이 컸을거라 예상합니다만..

그래도 엄청난 흥행성적임은 확실합니다. 이러한 흥행성적에 힘입어 2편이 나올거라 기대했었고, 감독의 변화 없이 2편이 개봉했습니다. 사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너무 기대했던 걸까요? 1편에서 큰 수익을 올렸기에 2편에서 훨씬 더 커진 스케일과 공포를 주기를 기대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예측가능한 공포였습니다.

 

공포에 오로지 치중하기 보다는 액션, 드라마 등 살짝 다른 장르들도 섞은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깜짝 놀라는 장면들도 많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제 이러한 OST와 장면적 연출로 인한 놀라움 보다는 심리적으로 공포를 들게 하는 영화가 전 더 무섭더라구요..

 

"영화 그것2 후기"

영화 그것2

 

상영시간이 169분이라는 거의 3시간에 가까운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이 길다는건 장점이 될수도 있지만, 영화의 전개와 몰입도에 따라 큰 단점이 될 수도 있죠. 사실 저는 이번 그것2는 조금 지루했습니다. 근래 본 영화가 변신인데, 저는 영화 변신이 더 재밌고 무서웠어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요. 그것이라는 영화가 그렇긴 하지만 광대공포증이 조금 생소한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사탄이 현실적으로 느껴지더라구요. 공포장르지만 영화 그것에는 웃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약간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것 시리즈를 재밌게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영화를 보기전에 그것 1편을 보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2편이 1편을 봐야 더욱 재밌게 볼 수 있기도 하지만 1편이 재미 없었다면 분명히, 확실하게 2편도 재미 없습니다. 반대로 1편을 재밌게 보셨던 분들이라면 2편도 빼지말고 꼭 보셔야겠죠?

 

개인적인 후기로는 지루하고 영화 변신이 더 무섭고 재밌었습니다.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추석특선영화 TOP 5  (0) 2019.09.08
안녕 베일리 후기 및 평점  (0) 2019.09.07
설국열차 후기 및 해석  (1) 2019.09.02
2019년 10월 개봉예정영화 기대작 TOP5  (0) 2019.09.01
유열의 음악앨범 후기 및 평점  (1) 2019.08.30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