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재난영화 추천 TOP 5

by mickeycheol 2019.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재난영화추천 TOP5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5. 연가시

연가시

 

줄거리

 

치사율 100% 변종 연가시 감염주의보!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감염의 공포가 대한민국을 초토화시킨다!
 고요한 새벽녘 한강에 뼈와 살가죽만 남은 참혹한 몰골의 시체들이 떠오른다. 이를 비롯해 전국 방방곡곡의 하천에서 변사체들이 발견되기 시작하는데… 원인은 숙주인 인간의 뇌를 조종하여 물 속에 뛰어들도록 유도해 익사시키는 ‘변종 연가시’. 짧은 잠복기간과 치사율 100%, 4대강을 타고 급속하게 번져나가는 ‘연가시 재난’은 대한민국을 초토화시킨다. 사망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자 정부는 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해 감염자 전원을 격리 수용하는 국가적인 대응태세에 돌입하지만, 이성을 잃은 감염자들은 통제를 뚫고 물가로 뛰쳐나가려고 발악한다. 한편, 일에 치여 가족들을 챙기지 못했던 제약회사 영업사원 재혁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연가시에 감염 되어버린 아내와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치료제를 찾아 고군분투한다. 그 가운데 그는 재난사태와 관련된 심상치 않은 단서를 발견하고 사건 해결에 나서게 되는데…

 

2012년에 개봉한 김명민 주연의 연가시

당시 관객수 450만명이라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죠. 물론 작품성에 대해서는 여전한 논란이 있으나 확실히 연가시라는 독특한 소재인 만큼 재미 하나만큼은 보장한 영화입니다.

 

4. 더 테러 라이브

더 테러 라이브

줄거리

 

한강 폭탄테러의 생생한 충격이 독점 생중계 된다!

“지금… 한강 다리를 폭파하겠습니다”
 불미스러운 일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밀려난 국민 앵커 ‘윤영화’는 생방송 진행 중, 신원미상 청취자로부터 협박전화를 받는다.
 “내가 터뜨린다고 했죠…?”
 장난전화로 치부하며 전화를 끊은 순간, 마포대교가 폭발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눈 앞에서 벌어진 끔찍한 재난이 ‘테러사건’이라는 단서를 쥐게 된 윤영화!
 “신고하지마. 이건 일생일대의 기회야!”
  마감뉴스 복귀 조건으로 보도국장과 물밑 거래를 시도한 그는 테러범과의 전화통화를 독점 생중계하기에 이른다.
 “지금 뭐 하자는 거예요. 언론사 건드려 봤자 좋을 거 없어!”
 21억이라는 거액의 보상금과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테러범. 한편 윤영화는 자신의 귀에 꽂힌 인이어에 폭탄이 설치된 사실을 알게 되는데…
 테러범의 정체는 무엇이며,
 왜 하필 앵커 ‘윤영화’를 지목했을까?

 

2013년에 개봉한 더 테러 라이브! 총 관객수 550만명을 동원한 이 영화! 하정우가 혼자 엄청난 연기를 보여주며 극의 긴장감을 유지시키며 영화를 하드캐리합니다. 더군다나 이 영화는 신인감독의 작품이였는데, 감독의 연출력 또한 관객들에게 극찬을 받았었죠. 저예산 영화로 알려져 있는데, 못 느낄 정도로 재밌는 작품입니다.

 

3. 해운대

해운대

 

줄거리

쓰나미도 휩쓸지 못한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2004년 역사상 유례없는 최대의 사상자를 내며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인도네시아 쓰나미. 당시 인도양에 원양어선을 타고 나갔던 해운대 토박이 만식은 예기치 못한 쓰나미에 휩쓸리게 되고, 단 한 순간의 실수로 그가 믿고 의지했던 연희 아버지를 잃고 만다. 이 사고 때문에 그는 연희를 좋아하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 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만식은 오랫동안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로 결심하고 연희를 위해 멋진 프로포즈를 준비한다.
  한편 국제해양연구소의 지질학자 김휘 박사는 대마도와 해운대를 둘러싼 동해의 상황이 5년전 발생했던 인도네시아 쓰나미와 흡사하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는 대한민국도 쓰나미에 안전하지 않다고 수차례 강조하지만 그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재난 방재청은 지질학적 통계적으로 쓰나미가 한반도를 덮칠 확률은 없다고 단언한다. 그 순간에도 바다의 상황은 시시각각 변해가고, 마침내 김휘 박사의 주장대로 일본 대마도가 내려 앉으면서 초대형 쓰나미가 생성된다. 한여름 더위를 식히고 있는 수백만의 휴가철 인파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부산 시민들, 그리고 이제 막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만식과 연희를 향해 초대형 쓰나미가 시속 800km의 빠른 속도로 밀려오는데…
  가장 행복한 순간 닥쳐온 엄청난 시련, 남은 시간은 단 10분! 그들은 가장 소중한 것을 지켜내야만 한다!

 

2009년에 개봉한 영화 해운대, 당시 1100만명 이상 관객돌파!

물론 극 중 내용은 신파에 가까운 내용에 클리셰로 가득찬 내용이지만, 당시에는 신선했던 걸까요? 저도 옛날에 굉장히 재밌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지금봐도 뭐 뻔한 내용이긴한데.. 이상하게 재ㅍ미는 있네요.

 

2. 판도라

판도라

줄거리

 

대한민국이 위험하다!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원자력 폭발 사고까지
 예고 없이 찾아온 초유의 재난 앞에 한반도는 일대 혼란에 휩싸이고
 믿고 있던 컨트롤 타워마저 사정없이 흔들린다.
 방사능 유출의 공포는 점차 극에 달하고
 최악의 사태를 유발할 2차 폭발의 위험을 막기 위해
 발전소 직원인 ‘재혁’과 그의 동료들은
 목숨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연가시를 연출한 박정우 감독의 작품으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에서 모티브를 딴 영화입니다.

관객수 450만명을 동원한 영화이기도 하지요. 이 영화의 흥행으로 원했든 원치 않든 우리나라 원전사업에 영향을 미친 영화이기도 합니다. 기존 영화의 진부함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평가도 있지만(감성팔이와 같은) 원전의 위험성을 경고해주는 영화이기도 하지요. 

 

1. 해운대

영화 부산행

 

줄거리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덮친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한국형 최초 좀비블록버스터재난영화 부산행은 한국 최초 좀비 블록버스터 영화라는 타이틀에 무색하게 아주 좀비아포칼립스 영화가 주는 포인트들을 잘 살린 영화입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5%, 메타 크리틱 유저 평점 8.0/10.0 등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꼭 한번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대부분 보셨을거라 생각들지만 말이죠.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TOP 5  (0) 2019.11.26
좀비영화 추천 TOP 10  (0) 2019.11.25
2019년 12월 개봉예정영화 TOP 5  (0) 2019.11.23
겨울왕국 2 후기 및 평점(쿠키영상)  (0) 2019.11.22
2020년 상반기 개봉영화 TOP 5  (0) 2019.11.20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