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주식정보

정유주 CPE(캘런 페트롤리엄)주가 분석하기

by mickeycheol 2022. 6. 14.
728x90
반응형

 

1. CPE 정보

CPE

CPE, 정유주 중에 정말 안오른 놈입니다. 라이벌이라 불리던 LPI가 최근 급격한 상승을 하며 100불을 넘었지만 CPE는 여전히 지지부지한 주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헷지가 WTI 유가 65불에 상당량이 되어 있다는 점이 아쉽고, 부채비율이 높다는 점, 그리고 결정적으로 아직 주주환원을 제대로 못하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라이벌인 LPI가 주주환원을 시작하고 날아가는것을 보고 뭔가를 좀 깨달았으면 좋겠는데요..

 

 

부채가 좀 많은편입니다. 추이를 보면 그렇게 줄어드는것 같지도 않고요. 다만 현재 유가가 1년이상 유지시 내년이면 충분히 부채를 다 갚고 주주환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CPE의 강점을 찾아보면, 생산량이 다른 비슷한 시총대비 정유회사보다 압도적으로 좋다는 점.

그리고 최근에 가장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점은 공매도 비율이 매우 낮아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LPI처럼 높았던 공매도 비율은 9%로 많이 내려왔습니다.

 

1년 CPE 주가 방향

참, 1년 주가를 보면 현재 주가는 약 유가가 70불일때 유가랑 거의 비슷합니다. 어제 조정으로 오히려 더 내려갔죠.

업사이드가 굉장히 많아보여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유명 투자 주간지 배런스의 기사에 따르면 현재 수준의 고유가가 6분기 이상 계속된다면 시총대비 가장 주주환원이 가장 많이 회사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천수르 영상 참조)

 

아무튼, 현재 업사이드가 가장 많아보이는 정유 회사입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