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미드 시즌1 나르코스 후기 및 평가(넷플릭스 추천 미드/파블로 에스코바르)

by mickeycheol 2019. 7.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이 입니다.

요즘 넷플릭스를 결제해서 영화랑 미드에 푹 빠져있네요.

넷플릭스 진짜 신세계입니다. 4명이랑 공유가 가능하여, 가격이 부담 되지도 않고요.

나눠서 내면 한명당 약 4천원 정도만 내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땡큐 넷플릭스

 

최근에 왕좌의 게임을 시즌8까지 정주행하고, 또 어떤 미드가 있을려나 보다 실화를 바탕으로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다룬 미드 나르코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루만에 시즌1를 정주행을 해버렸네요.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들에게 미드 나르코스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나르코스, Narcos 2015 시즌1

 

나르코스

 

나르코스 배우

"미드 초반 줄거리"

 

넷플릭스 미드 '나르코스'는 1980년대 마약왕 파블로에스코바르를 바탕으로 한 실화 드라마입니다.

이야기의 주인공 파블로 에스코바르도 처음부터 마약밀매업을 하던 것은 아니였습니다.

그저 담배와 밀수품 등을 거래하며 돈을 버는 밀수꾼이였죠.

그런 그는 통칭 '바퀴벌레'를 만나게 되며 마약업에 손을 대게 되죠.

당시 '바퀴벌레'는 코카인 사업을 파블로에게 소개해줍니다. 그리고 파블로는 직감적으로 이 사업이

큰 돈이 될것을 알고 '바퀴벌레'와 손을 잡습니다. 자신의 사촌인 구스타보 가비리와 함께 말이죠.

 

미드 나르코스

그리고 콜롬비아 공무원들을 매수하고, 정보력까지 갖추고 있던 파블로에게 마약밀매업은 파블로에게 큰 돈을 안겨 줍니다. 처음은 자동차를 이용하여 미국 '마이애미'로 밀매를 하지만, 점점 돈을 벌게 된 파블로는 임산부의 뱃속, 비행기 등 온갖 방법을 동원하고 미국 마이애미에 마약을 들여옵니다. 파블로는 세계에서 10위 안에 드는 부자가 됩니다.

점점 마약이 미국의 사회적 문제가 되어갑니다.

 

그리고 미국 단속반 DEA에서 머피와 페냐가 파블로를 잡기위해 노력합니다. 콜롬비아 정부와 함께 말이죠.

미드 나르코스

 

파블로는 콜롬비아 정부, DEA에 맞서 메데인 카르텔을 조직합니다.

메데인 카르텔은 최초 마약 밀수꾼들의 조직이며, 콜롬비아 정부와 미국에 맞서기 위해 생긴 조직입니다.

 

그 과정에서 파블로는 콜롬비아 정치인을 꿈꾸고 실제로 의원이 되는 것에 성공하지만,

결국 마약상임이 밝혀져 의원직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정부와의 전쟁을 시작합니다.

콜롬비아에서는 당시 '범죄인 인도조약'은 마약상들에게 큰 두려움이였습니다.

 

콜롬비아에서 잡혀 감옥에 가게되면, 이미 부패한 공무원들로 인해 감옥에서도 여자, 술 등 하고 싶은것은 다 할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만약 '범죄인 인도조약'이 성립하게 되면, 그들은 미국 감옥으로 끌려가게 되죠.

그곳은 마약상들의 돈도 통하지 않아, 그저 1평짜리 작은 공간에서 남들과 같이 감옥생활을 하게 되는 것이 마약상들은 큰 두려움이 였죠.

 

그래서 마약상들의 조직 '메데인 카르텔'은 콜롬비아 정부와 싸우기 시작합니다.

'법무부 장관'까지 죽이면서 말이죠, 

 

영화 나르코스

 

과연 파블로 에스코바르는 어떻게 될까요, 메데인 카르텔은 콜롬비아 정부와 DEA 상대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궁금하신분은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 이야기하면 재미 없으니까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드라마"

파블로 에스코바르 Pablo Emilio Escobar Gaviria

1949.12.01~1993.12.02.

 

파블로 에스코바르

 

 

영화의 주인공 파블로 에스코바르는 실제 콜롬비아의 마약왕이 였습니다.

콜롬비아 최대 마약 밀매 조익은 '메데인 카르텔'의 지도자였죠.

당시 그는 세계 최대 마약소비국 미국과 함께, 전세계에서 코카인을 밀매하여 세계 최고의 부자 TOP 10안에 들었다고 합니다. 루머로는 당시 재산이 33조에 이른다는 말도 있었죠. 

물론 이건 확인돼지 않은 루머이지만, 너무 현금이 많아 관리가 어려워 콜롬비아 땅 곳곳에 현금 다발을 묻어넣었을 정도라하니, 마약으로 백만장자 중 한명이 된것은 분명한 사실이겠죠.

 

또 단순한 마약 밀매자의 리더가 아니라,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명령으로 약 400명의 사람이 살해 돼었고 각종 테러의 주범이기도 합니다.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사업 정책은 바로 '돈 이 아니면 '납' 이라는 사업정책을 펼쳤는데, 바로 콜롬비아 정치인과 경찰, 공무원 등에게 '자신에게 협조를 하면 부자가 되거나, 적대하여 죽거나' 두 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것이였죠.

실제로 파블로는 수 많은 자본과 그리고 정보력으로 이 정책을 시행할수 있었습니다.

여객기를 폭파하기도 하였고, 유력 정치인의 가족들을 납치도 하였고, 폭발물을 이용하여 테러를 기획하기도 하였으니까 말이죠.

 

그러다 결국 도를 넘는 테러행동으로 1993년 12월 DEA와 콜롬비아 특수부대에 의해 죽음을 맞게 되죠.

 

정말 가난한 지역,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세계 최고의 백만장자가 되어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파블로 에스코바르

마약상이지만 그의 지역 콜롬비아 메데인에서는 빈민가의 로빈후드라고도 불린적도 있습니다.

메데인 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시설과 집 등 일들도 많이 했으니까요. 물론 '코카인'을 판돈 으로요.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단순히 정치에 뛰어들기 위해 가난한 사람을 도운건지, 아니면 그가 실제로 가난한 집안의 자식으로 태어나 그들에게 연민을 느껴 도운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결국 사람들의 피와 눈물로 번 돈이라 그리 정당하지는 않은것 같네요.

 

 넷플릭스 나르코스

 

나르코스 후기

 

나르코스를 하루만에 정주행을 마쳤습니다. 지정생존자와 나르코스 무엇을 볼까 고민 하던 중 같이 일하는 형님이

너무나 강력하게 나르코스를 추천하여 쉬는날을 이용하여 봤는데요.

멈출 수 없어 결국 시즌 1을 하루만에 정주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보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새벽이네요.

 

미드 나르코스는 중간중간 페이크 다큐 느낌으로, 실제 있었던 뉴스들과 영상들을 넣어줍니다.

그러한 장치들이 내가 지금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이야기를 보고 있다는 사실에 몰입감과 긴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사실 이미 있었던 일들이라, 내용이 예상되기도 하지만 그러한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미드 나르코스에서 파블로 에스코바르는 악당이지만 매력적인 인물로 나옵니다. 시즌 1에는 말이죠.

리더십있고 그리고 굉장히 가정적이죠. 실제로도 파블로는 가족들에게는 굉장히 가정적이고 다정했다고 합니다.

그가 잡힌 이유도 아들과의 통화로 위치가 들통났다고 하고요,

 

미드 나르코스 시즌1은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마약왕이 되고, 콜롬비아 정부와 싸워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담겨있습니다.

저도 아직 시즌2는 보지 못했는데, 시즌2가 어떻게 전개 될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나르코스 시즌1,시즌2가 '메데인 카르텔'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이야기

나르코스 시즌3 새로운 마약상 '칼리 카르텔'에 대한 이야기

나르코스 시즌4 멕시코를 바탕으로 만든 마약상 이야기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추천미드 나르코스 

지금 정주행 하는건 어떠세요?

 

추천 평점 4.5/5.0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