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기묘한이야기 시즌1 후기 및 줄거리(넷플릭스 미드추천)

by mickeycheol 2019. 8.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동네는 무려 36도를 기록할 만큼 기록적인 폭염이 였습니다.

이런날에는 맥주먹으면서 넷플릭스 보는게 세상 행복하고 제 낙입니다.

그래서 어제부터 하루종일 넷플릭스 오리지널이자 화제의 드라마 기묘한이야기 시즌1을 보았습니다.

이틀에 걸쳐서 시즌1편을 다 보았는데요, 정말 제목 그대로 기묘한 이야기 였습니다.

그럼 넷플릭스 미드추천 기묘한이야기 시즌1 후기 및 줄거리 시작하겠습니다.

 

기묘한 이야기(시즌1)

Stranger Things

기묘한 이야기

인디애나 주의 작은 마을 호킨스, 어느 날 한 소년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가운데 갑자기 나타난 정체불명의 소녀와 마을에서 목격되는 초자연적 현상이 사건을 점점 미궁으로 빠뜨린다.

 

 

"기묘한 이야기는?"

 

기묘한 이야기

 

드라마는 시작부터 아주 기묘합니다.

마이클(핀 울프하드),더스틴(게이튼 매터래조),루카스(케일럽 맥로린) 그리고 윌(노아 슈나프)는 보드게임 '던전 앤 드래곤'을 하고 난 후 각자의 집을 돌아갑니다. 하지만 윌이 집으로 돌아가는 도중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기묘한 무언가에 말 그대로 윌은 납치됩니다. 오랫동안 윌이 돌아오지 않자 경찰서장 호퍼와 마을 사람들은 대대적인 수색을 벌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경찰서장 호퍼는 윌의 집에 찾아간 후 윌의 납치되있는 흔적들을 발견하고 심상치 않은 일이라는걸 직감합니다. 

그리고 윌의 엄마 또한 계속해서 윌을 찾지만 윌의 행방을 찾을 수 없자 좌절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 전구가 마치 자기한테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 전구와 빛속에서 윌을 느끼게 되죠.

 

기묘한 이야기

윌의 엄마는 전구를 통해 윌의 말을 걸고 있다는것을 확신하게 되지만, 주위의 사람들은 그녀가 드디어 아들을 잃은 충격으로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이상한 괴물도 목격하게 됩니다.

한편 윌의 친구들 마이클,더스틴,루카스 또한 기묘한 일을 겪게 됩니다.

초능력을 쓰는 소녀 일레븐(밀리 바비 브라운)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소녀를 통해 윌이 살아있다는 확신을 얻게 되고 윌을 찾으면서 기묘한 이야기들을 겪게 됩니다.

 

과연 그들은 윌을 찾을 수 있을까요? 또 괴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기묘한이야기의 최고 매력은 바로 배우"

기묘한 이야기

사실 기묘한 이야기의 최고 매력은 바로 이 꼬맹이들이 아닐까 싶네요.

저의 최애 캐릭은 바로 더스틴입니다. 생긴것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 매력만점 꼬맹이들의 연기실력은 아주 훌륭합니다. 자연스럽고요. 이 꼬맹이들의 매력 덕분에 기묘한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그리고 낸시(나탈리아 다이어), 스티브(조키어리), 조나단(찰리 히튼) 과의 삼각관계도 꿀잼입니다.

처음에는 스티브도 그저 낸시와의 하룻밤만을 목적으로 하는 양아치일꺼라 생각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의외로 괜찮은 애더라구요. 약간 능글맞은것도 매력이기도 하고, 일반적인 하이틴 드라마의 수순이라면 조나단하고 이어질것 같기는 하지만 아직은 예측불허입니다. 이들의 삼각관계를 보는 맛도 쏠쏠 했습니다.

 

"연출과 배경음악의 환상적 조화"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는 정말 연출과 배경음악이 몰입감을 만든다.

특유의 OST와 기묘한 연출들이 정말 미스테리한 드라마의 느낌을 극대화 시켜준다.

더피형제와 숀 레비 감독에게 박수를 보낸다. 전구를 통한 묘사,물 속에서의 엘 등의 장면을 미스테리한 느낌을 살려주었고 괴물이 낸시의 친구를 납치하여 공격하는 연출과 비명 등은 공포감을 느끼기에도 충분했습니다.

이러한 연출들이 계속해서 드라마를 보게하고,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들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후기"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릭스의 간판 작품이라고 할 정도로,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중에 하나입니다.

실제로 네이버, 다음 및 주요 포탈 사이트 미드 순위에 항상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왕좌의게임 다음으로 흥행에 성공한 미드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1화를 보았을 때는 이게 무슨 재미지? 라는 느낌이 들었었는데 2화, 3화 갈수록 진행되는 회차와 스토리로 인해 금방 빠져들었고, 캐릭터들의 매력에 지금은 넷플릭스 기묘한이야기 배우들의 한국 방문기까지 볼 정도로 배우와 기묘한 이야기 이 작품에 빠져 들었습니다.

2016년에 첫 시즌1이 방영되고, 현재 시즌3가 방영 되었고 이제는 시즌4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즌1도 순식간에 봤는데 차라리 완결을 나고 볼걸 그랬나 이생각도 들고요.

미스테리 장르,외계인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드라마 꼭 보시면 재미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이야기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평점 4.5/5.0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밑에 공감 ♥ 버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해도 가능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