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스파르타쿠스, Spartacus

by mickeycheol 2019. 8.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화끈하고 강렬한 미드 스파르타쿠스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스파르타쿠스를 넷플릭스에서 접하고 정말 단숨에 시즌4까지 정주행했습니다.

19금 드라마이고 중세 로마시대의 사실감을 표현하기 위해 당시 그때의 노예생활, 성생활이 적나라하게 나옵니다.

여자의 가슴, 남자의 성기 또한 모자이크 없이 나와 후방주의 드라마이기도 하죠.

그럼 스파르타쿠스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스파르타쿠스, Spartacus(시즌1~시즌4)

 

 

스파르타쿠스

 

 

"스파르타쿠스 초반 줄거리"

미드 스파르타쿠스

 

로마의 보초병으로 징집되었으나, 로마 군대의 부당함에 탈주한 주인공 스파르타쿠스(앤디 위필드)는 결국 로마 군단장 글라베르에게 다시 사로잡히게 됩니다. 그때 그의 아내 수라 또한 노예로 잡혀가게 되고, 스파르타쿠스는 검투장의 노예가 됩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

사형선고를 받고 여러명의 검투사들과 검 한자루를 들고 싸우게 된 스파르타쿠스는 그들을 놀랍게도 이기게 되고, 관중들을 열광하여 그를 살리게 되고, 바티아투스 검투장 양성소의 주인 바티아투스는 그의 가능성을 보고 비싼값을 주고 노예를 사옵니다. 하지만 자존감 그리고 굽히지 않은 강인함으로 뭉친 스파르타쿠스는 절대 노예가 될 수 없다며 어떠한 훈련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내 수라를 되찾아 주겠다는 바티아투스의 말에 그는 의욕에 불타오르고 검투사의 챔피언이 되려고 합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

아내를 빨리 되찾고 싶은 마음에, 스파르타쿠스는 무모하게 무적의 챔피온 크릭수스에게 도전을 합니다.

원래 내정되 있던 수석검투사를 부상을 입혀서 말이죠, 자신감에 차있는 스파르타쿠스는 크릭수스를 이기지 못합니다.

그리고 사형선고때 얻은 명성이 떨어지며, 스파르타쿠스는 지하검투장으로 떨어집니다. 지하검투장은 명예도 없고, 오직 피와 도박으로 점철된 질 나쁜 곳이죠.

 

과연, 스파르타쿠스는 다시 검투장으로가 챔피온이 되고 아내를 되 찾을 수 있을까요?

뒷내용은 넷플릭스 미드 스파르타쿠스를 통해 확인하시죠.

 

"잔인하고, 그리고 야하다"

 

미드 스파르타쿠스

 

스파르타쿠스는 확실하게 청소년불가관람 드라마가 확실합니다. 사실 TV에서 이정도 수위가 방영이 될 수 있나? 할 정도로 잔인하고, 야합니다. 여자들의 가슴은 물론이고 , 남자들의 성기와 여자들의 은밀한곳(?)의 음모까지 모두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성관계 장면도 거의 뭐 매 회마다 나옵니다. 그것도 몇번씩이나요, 사실 정말 미드 스파르타쿠스를 보면서 중세 로마의 노예들의 삶을 사실적으로 그렸다고 생각합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

충격적인건 동성애의 장면들이 그대로 보여줍니다. 역시 미국인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높은 수위로 말이죠.

그리고 실제로 중세로마시대는 동성애가 많이 퍼져있었다고 합니다.

 

 

"시즌1 스파르타쿠스 배우 앤디 위필드의 사망" 

앤디 위필드

 

스파르타쿠스를 보는 도중, 시즌3에 갑자기 바뀐 주인공으로 인해 혼란이 왔었습니다. 그래서 앤디 위 필드가 캐스팅이 안됐었나? 생각이 들어,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앤디 위 필드씨가 39세의 젊은 나이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2011년 9월 11일에 암투병으로 인해 사망했습니다. 안타깝습니다. 굉장히 젊은 나이고 스파르타쿠스로 큰 인기 몰이를 했던 배우인데 말이죠. 뒤를 이어 리암맥킨타이어가 시즌3 스파르타쿠스를 맡았다고 합니다.

알아보니 제작진들은 끝까지 스파르타쿠스로 앤디 위 필드씨로 하기 위해 시즌2를 프리퀼로 제작하였다고 했는데, 병이 호전되지 않아 결국 앤디 위 필드씨를 닮은 배우를 캐스팅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리암맥킨타이어

"매력적인 조연들"

미드 스파르타쿠스

 

스파르타쿠스는 조연들의 매력 또한 뛰어납니다. 대표적으로 시즌1에서 스파르타쿠스의 대척점에 있었던 크릭수스는 비호감 캐릭터였다가 그의 진실된 사랑꾼(?)모습, 남자다운 모습을 통해 매력을 더 하고 팬층들을 끌어모았습니다.

그리고 스파르타쿠스 일당의 간부 가니커스, 아그론 또한 매력적인 인물로 극에 대한 재미를 살려줍니다.

 

미드 스파르타쿠스

 

뭐, 스파르타쿠스에 나오는 여배우들의 미모는 이미 미드팬들에게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 루크레티아와 일리시아는 악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는 확실히 청불 영화 답게 수 많은 전라노출과 정사신이 많이 나옵니다. '스파르타쿠스에 나오는 여배우들은 모두 한번씩 전라노출을 하니, 이 드라마는 분명히 명작이다' 라는 말까지 해외 미드팬들 사이에서 돌았었습니다. 그만큼 여배우들이 매력적이 였다는 뜻이였겠죠?

미드 스파르타쿠스

비중이 크지 않은 배우들까지 모조리 미인들만 섭외해버리는 스파르타쿠스, 고대 로마에는 미인만이 있던 것일까요..

 

"시즌을 거듭할 수록 커지는 스케일"

 

스파르타쿠스

 

스파르타쿠스는 시즌을 거듭할 수록 커지는 스케일에 재미도 같이 커집니다.

시즌1은 노예 스파르타쿠스가 검투사가 되고 챔피언이 되는 과정, 그리고 그의 라이벌이자 전 챔피언 크릭수스 적에서 형제가 되는 과정 그리고 바티아투스 검투사 양성소를 탈출하는걸 클라이막스로 하는 과정을 그리고 시즌2(프리퀼이라 제외하겠습니다) 시즌3는 탈출한 스파르타쿠스가 로마 정규군을 상대로 승리하여 군단장 글라베르를 이기는 과정 그리고 대망의 시즌4에서는 결국 스파르타쿠스의 전설로 노예들은 스파르타쿠스 진영에 빠르게 합류하게 되고 세를 확장하게 된 스파르타쿠스 일행은 도시하나를 점령하기 까지합니다. 그 과정에서 전투신과 그래픽도 뛰어나고, 극찬으로 가득한 스파르타쿠스 전투씬은 더욱 더 이 드라마에 빠지게 합니다. 

 

"실존인물 스파르타쿠스"

스파르타쿠스

 

미드 스파르타쿠스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드라마라는걸 알고 계시나요?

BC 111(?)년 - BC 71년의 고대로마시대의 인물입니다.

자유를 싸우기 위한 검투사로 서구문화권에서도 유명하며, 불가리아사람들은 스파르타쿠스를 자국의 영웅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세부적인 내용은 각색해 만든것이지만, 바티아투스, 크릭수스,글라베르 등등 나오는 등장인물들이 실존인물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사실 드라마의 결말도 정해져 있었습니다. 약간 역사와는 다른 결말이 되길 기대했는데, 시즌4의 전투흐름이 실제 역사와의 비슷한 양상으로 가더군요. 그리고 결말 또한 마찬가지였죠.

스파르타쿠스는 실제 로마인들의 기록에서도 무분별한 살육을 하지 않으며, 고결한 성품을 지닌 인물로 묘사됩니다. 적국인들에 손에 쓰여졌으니 사실이지 않을까요? 로마인들의 쾌락과 강제로 검투사가 되어 누군가를 죽이게 되는 잔혹함과 비정함의 운명속에서 자유를 위해 반란을 일으킨 스파르쿠타의 삶은 매우 극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이 시대까지도 스파르타쿠스를 기억하는 인물들이 많은거고, 많은 작품과 책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스파르타쿠스의 이름은 시간이 흘러 자유에 대한 인간의 의지와 저항을 상징하게 되었죠.

 

"스파르타쿠스 후기"

미드 스파르타쿠스

 

스파르타쿠스는 확실히 야하고 강렬하고 잔인한 드라마 입니다. 너무 잔인하고 적나라해 눈살을 찌뿌릴수도 있지만, 이러한 장치들이 드라마의 현실성을 더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아쉬운점은 주인공 앤디 위필드가 암투병으로 사망하여 주인공이 바뀌었는데 그게 무척 아쉽더군요. 리암 맥킨타이어 또한 부족함 없이 연기를 잘했지만 시즌1의 스파르타쿠스를 앤디 위필드가 진짜 더없이, 너무나 강렬하게 잘해 정말 스파르타쿠스 그 자체로 보였습니다.

 

스파르타쿠스는 재미 뿐만 아니라 보는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드라마 였습니다.

중세 로마시대의 찬란한 문화유산은 칭송받지만, 어두운면에 대해서는 많이 몰랐습니다. 실제로 로마인들 노예들에게 매우 잔인했고, 검투사 문화만 보아도 잔혹성을 알수있습니다. 노예가 없는 이시대를 살아가는것에 정말 감사하고 축복받은 일인것 같네요.

 

미드 스파르타쿠스 정말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본 드라마 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넷플릭스 추천미드 스파르타쿠스 관람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