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겨울왕국 1편 후기 및 OST

by mickeycheol 2019. 11.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왕국 2편이 1주일이 채 되지 않았지만 약 400만 돌파를 하고 엄청난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봉 다음날 겨울왕국 2편을 보고 오니, 넷플릭스에 있는 겨울왕국 1편이 다시 생각 나 관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역시 2편보다는 1편이 더욱 재밌고, OST 또한 제 취향에 맞았습니다.

물론 2편도 재밌게 관람하긴 했지만요. 겨울왕국 후기 및 OST 포스팅 시작 하겠습니다.

 

겨울왕국

Frozen , 2013

겨울왕국

줄거리

 

얼어붙은 세상을 녹일 자매가 온다!

서로가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할 비밀이 있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 바로 그것.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는데……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뮤지컬

상영시간: 108분

감독: 제니퍼 리, 크리스 벅

 

 

"간단한 줄거리"

겨울왕국1

아렌델 왕국에는 사이좋은 남매 여왕 '엘사'와 '안나'가 살고있었습니다.

엘사에게는 신비한 마법능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 능력은 모든것을 얼려버릴 수 있는 힘이죠.

하지만 이러한 힘을 엘사는 통제할 수가 없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통제할 수 없는 힘에 본인에게 조차 두려임이 생기고 말죠. 그러던 중 엘사의 즉위식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터지게 되고, 이에 아렌델 왕국은 엘사를 마녀라고 취급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엘사는 결국 안나와 아렌델 왕국을 떠나 자신만의 얼음성을 구축하여 혼자 그곳에 살게되죠.

 

겨울왕국1

엘사가 왕국을 떠나게 되면서, 아렌델 왕국에는 위기가 찾아옵니다. 바로 왕국의 여름이 사라지고 '겨울왕국'만 남게 된 것이죠. 결국 안나는 '엘사'와 왕국의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엘사의 얼음성으로 말이죠.

그리고 안나는 크리스토퍼, 스벤, 울라프 등을 만나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다시봐도 재밌네"

겨울왕국

겨울왕국 2편을 기념하여 다시보게 된 1편이였지만, 감동이 또 한번 찾아왔습니다.

확실히 2편에 비해 CG, 영상미 부분은 조금 떨어졌지만 그걸 뛰어넘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매력, 그리고 최고의 OST가 더해지니 저에게는 2편보다는 1편이 더 애착이 갔습니다. 디즈니는 가족영화와 아이들의 영화라는 느낌을 충실하게 줍니다. 또 이러한 장르적 장점 덕분에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들과 함께 등 누구랑 같이 보아도 재밌게 볼 수있는 영화죠.

"정말 최고의 OST"

겨울왕국

겨울왕국 1편의 OST는 정말 최고의 OST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편의 OST는 아쉽게도 1편의 OST에 미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1편의 OST는 귀에 계속 멤돌며, 자꾸 흥얼거리게 하는 마력이 있었는데 2편에는 다소 그런점이 부족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도 큰 기억에 남는 OST는 없었다고 할까요.. 특히 겨울왕국의 메인테마곡 'Let it Go'와 엘사의 얼음성을 만드는 장면은 너무나도 어우러지며 보고 있는 관객들에게 전율을 선사했죠.

 

'Let it go'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하이라이트 영상이죠. 'Let it go' 뿐만 아니라 어린 안나가 문을 두드리며 'Do You want build a snowman'도 계속 귀에 멤도는 OST 중에 하나죠. 영화관 개봉 당시 저 또한 문 두드리는 특유의 멜로디로 장난을 친적도 생각이 나네요.

 'Do You want build a snowman'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정말 제가 좋아하는 1편의 OST 3곡 한번 다시 감상하시죠.

 

"겨울왕국 후기"

겨울왕국

겨울왕국 1편은 정말 디즈니의 명작 중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2편 보다 1편에 훨씬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왜 영상미는 2편이 훨씬 더 발전했는데 1편에 감동에는 미치지 못할까요?, 사실 제일 큰 이유는 OST라고 생각합니다.

캐릭터 매력도 만점, OST도 만점, 스토리도 만점 3박자가 고루 어울러진 이 영화!

안보셨으면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관람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봐도 재밌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난영화 크롤 후기 및 평점  (0) 2019.12.01
나를 찾아줘 후기 및 평점  (0) 2019.11.28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TOP 5  (0) 2019.11.26
좀비영화 추천 TOP 10  (0) 2019.11.25
한국 재난영화 추천 TOP 5  (0) 2019.11.24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