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후기 및 평점

by mickeycheol 2020. 3. 8.
728x90
반응형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후기 및 평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현재 넷플릭스 인기상영영화 3위에 랭크되어있는 미션임파서블: 풀아웃을 여러분께 소개시키드릴려고 합니다. 개봉 당시 오프닝 매출만 약 7000만달러를 넘긴 작품으로 전세계 성적이 7억 달러를 넘긴 작품이기도 합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중 최고라 칭송받으며, 최대흥행작이 된 이 작품으로 인해 더욱 더 '톰크루즈'형님의 팬들을 양산시킨 작품이기도 하죠. 어떤 작품이기에 이렇게 큰 흥행을 할 수있었던 것일까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Mission: Impossible - Fallout , 2018

미션 임파서블

줄거리

도난당한 핵무기를 되찾아 오는 위험천만한 작전 중, 에단 헌트(톰 크루즈)는 임무를 포기하고, 팀원의 목숨을 구하는 선택을 한다.
 이제, 핵무기는 문명을 무너뜨리려는 사악한 테러조직의 손에 넘어갔다.
 세계를 멸망시킬 핵 재앙을 막기 위해 세계 최강 스파이기관, IMF의 에단 헌트와 정예 요원들(사이먼 페크, 빙 라메스, 레베카 퍼거슨)은 숙명의 라이벌, 중앙정보국 CIA의 상급 요원(헨리 카빌)과 불편한 동맹을 맺어야만 한다.
 이보다 더 불가능한 미션은 없었다!
 역대 최대 규모, 최강 액션을 기대하라!

 


'톰 크루즈' 이 한마디로 설명되는 영화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뭐, 말이 필요있을까요? 정말 말 그대로 '톰 크루즈'의 모든 걸 보여준 영화라고 할 수있습니다.

이 배우의 나이를 들어보면 놀랍기 그지 없습니다. 50대의 나이로 이런 액션연기를 펼칠 수 있다는게 왜 그가 할리우드 정상에 서있는지 알 수있더군요. 이번 영화를 위해서 무려 1년간이나 준비했던 그는 영화속에서 그가 왜 1년이란 긴 시간을 준비해야 했는지 알 수 있게합니다. 대역 스턴트를 안쓰기로 유명한 톰크루즈는 실제 파일럿들도 힘들다는 급 커브 조종법, 간담이 서늘 해지는 헤일로 점프 등 까지 말이죠. 착실하게 준비해온 톰크루즈 연기는 더욱 더 관객들을 실감나게 해주고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었습니다.  

 

스토리, 액션, 연기 3박자가 어우러진 영화

 

이 영화는 액션 영화의 기본 요소라고 볼 수 있는 스토리, 액션, 그리고 연기 이 3박자가 훌륭하게 조화가 된 작품이라 평가를 받죠. 사실 이 영화는 IMAX로 다시 볼 수 없는게 아쉬울 정도의 광활한 풍경과 화려한 액션이 기다리고 있었죠. 특히 극 중 파리 중반부 시내에 자동차와 오토바이 추격전, 후반부 카슈미르의 험준한 지형과 새하얀 설원에서 펼쳐지는 헬기 액션 때문에 IMAX 상영관이 그리워 졌습니다. 하지만 이 세가지 요소 중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 받는건 아무래도 '액션'이죠. 미션임파서블이 뛰어난 액션영화로 유명한 만큼, 이 영화는 그 시리즈 중 정점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헤일로 점프의 경우 영화 배우 중 최초로 헤일로 스텔스 점프를 직접 시도한 톰 크루즈의 노력이 있었던 만큼, 관객들 조차 스릴이 넘치게 뽑혔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후 파리의 클럽 화장실에서 2:1 액션씬도 할리우드 격투 촬영 기술을 정수를 보여주죠. 또 오토바이를 몰고 파리 도심과 개선문을 역주행하는 톰크루즈의 모습, 구형 클래식 비머를 타고 추격을 벌이는 장면, 배우 최초로 직접 헬기를 위험천만한 스턴트 등을 통하여 스펙터클한 액션씬을 펼쳐줍니다.

 

보통 액션 영화는 말 그대로 '액션'만 있다는 평가를 받기 쉬운데, 이번 영화는 주인공 '이단 헌트'의 고뇌에 대한 비중, 미션 임파서블3 부터 이어진 인간관계가 이번편에서 정점을 이른 점. 확실하게 시리즈 팬들이라면 이번 영화에서 큰 감동과 감정이입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후기

 

코로나19로 인하여, 밖에 잘 나가지 못해 답답했던 저에게 이 영화는 가뭄의 단비 같은 영화였습니다. 

화려하고 스펙터클한 액션으로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줬으니 말이죠. 사실 액션영화의 팬이라면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빼먹지 말고 봐야할 시리즈로 꼭 뽑히는 영화입니다. 그만큼 명성이 있고, 현재까지도 계속 시리즈가 나오는 영화이니까 말이죠. 폴 아웃의 전편은 다소 혹평이 가득하여, 이제 미션임파서블도 끝났다 라는 말들이 오고갔지만 이 영화로 그런말들은 쏙 들어가고 역시 '톰 크루즈'야 라는 말들이 다시 나왔죠. 다가오는 2021년에 미션임파서블7이 개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이 영화가 개봉되기전에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를 꼭 정주행 하셨으면 좋겠군요.

물론, 이 전 시리즈를 보지 않았어도 이 폴아웃은 재미있게 관람하실 수 있으나 전 시리즈를 보고 인물관계와 배경을 잘 알고보면 훨씬 더 재밌게 관람할 수 있겠죠?

 

넷플릭스를 통해 관람 가능하니, 시간 되시는 날에 관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