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오자크 시즌1 후기 및 평점

by mickeycheol 2020. 4. 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오자크  시즌1 후기 및 평점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오자크' 라는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최근 뜨는 컨텐츠에 우연히 뜨게되어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숨은 보석 같은 드라마 더군요. 요 근래 시즌3가 넷플릭스에서 상영되어 아마 많은 분들이 관람하시는것 같은데 오자크 시즌1을 볼까, 말까 검색해 보시는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범죄드라마 '오자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즌1 후기 및 평점 시작합니다.


오자크

Ozark

오자크

줄거리

한 평범한 가족이 마약상의 검은돈에 휘말려 오자크 휴양지로 내몰린다. 화려한 휴양지의 이면에 도사린 위기와 공포에 맞서 가족을 지키려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오자크 시즌1 출연진

 

"초반 간략 줄거리"

오자크

'오자크'는 미주리주의 오자크 호수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주인공 '마티'는 회계사이자 자산관리자이죠. 그에게 한가지 안타까운일이 발생합니다. 아니 어쩌면,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일이기도 하죠. 그의 아내가 외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무미건조한 삶을 원망하던 중, 동업자 '브루스'에게 연락이 옵니다. 멕시코 마약 카르텔 2인자 '델'에게 연락이 왔다고 말이죠. 사실 '델'의 마약 카르텔 자금도 자금 세탁이 필요하니 브루스 회사의 주요 고객이였죠.

그러던 중 '델'은 자신의 자금에 이상을 느끼고 '브루스'와 '마티'에게 연락한 것입니다. 그리고 멕시코 마약 카르텔 2인자 답게 자신의 자금에 관계된 사람을 죽이고 주인공 '마티'를 죽이려는 순간, '마티'는 '오자크 관광안내서'를 보고 떠오른 임기응변으로 '오자크'라는 곳에는 기회가 많으니 자기에게 돈세탁을 맡겨달라고 하죠. 델은 '마티'에게 기회를 줘본다며 800만불을 세탁해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인공 마티는 오자크로 떠나게 되는데....

'오자크'에서 어떤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뛰어난 몰입력"

오자크

'오자크'를 보면서 떠오르는 드라마가 있더군요. 바로 '브레이킹 배드'에서요. 연출이라든가, 스토리 부분에서 '브레이킹 배드'의 느낌을 느꼈어요. 물론 다른점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의 전개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그래서 계속 해서 다음화를 누르게 만들고, 미친듯한 몰입감을 선사해주죠.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마티'의 임기응변은 이제 가족들 모두를 늪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위기에서 아슬아슬하게 줄타기를 하면서 점점 더 늪게 빠져들게 되죠.

주인공 마티와 그 가족은 '초식동물'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육식 동물이 넘쳐나는 '오자크'에서 살아남기위해 두뇌와 눈치를 굴리게 되죠. 그 과정이 참 긴장감 넘치고, 예측불허라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합니다.

마약상의 돈세탁에 대한 내용인데 합법과 불법을 넘나들고, 생과 사의 경계에서 남나들면서 예측불가의 스토리가 이 드라마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싶네요. 예측을 못하니, 항상 긴장감과 몰입감이 유지될 수 있었죠.

 

"오자크 시즌1 후기"

 

사실 '오자크'라는 드라마를 완전하게 처음 접했습니다. 이름조차 생소했고 어떠한 내용인지도 알지 못한채 1화를 관람했죠. 결과는 대 만족이였습니다. 시즌1까지 정주행하였고, 시즌2, 시즌3까지도 단숨에 볼 것 같네요.

'오자크'는 현실에서 있을 수도 있는 내용들을 전개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의 저편을 말이죠. 분명히 지금도 멕시코에서 '마약카르텔'은 활발히 판을 치고 있고, 또 그들이 돈을 쓰기 위해서는 '돈세탁'은 필수니까 말이죠.

'오자크'라는 지명은 상징적인 의미 일뿐, 지구촌 어딘가에 '오자크'가 존재하여 주인공 '마티'처럼 범죄로 벌어들인 수익을 세탁하는 곳이 분명히 있겠죠. 그렇기에 이 드라마는 '리얼리티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순적이게도 마티의 가족을 응원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그들의 생존전략을 전적으로 응원할 수도 없었습니다. 그들의 생존전략이 올바르다고 표현하기는 힘드니까 말이죠.

 

이 드라마, 수작입니다. 범죄드라마 또 마약상의 돈세탁과 관련된 드라마, 긴장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