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줄거리 및 후기

by mickeycheol 2021. 1. 10.
728x90
반응형

경이로운소문은 OCN드라마로, 꾸준한 시청률 상승을 이루고 있는 드라마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어서 더욱 더 많은 시청률 유입이 이뤄지고 있기도 합니다. 20. 11. 18.에 방영된 1화의 시청률은 약 2.7%로 시작하였지만 21. 1. 9.에 방영된 회차같은 경우는 8.7%을 달성했습니다. 꾸준한 시청률 상승은 아마 이 드라마가 재밌다는 방증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스위트홈을 보고, 딴 드라마를 찾던 중 이 드라마를 정주행했습니다.

과연 어떤 드라마일까요?

 

 


경이로운 소문

경이로운 소문

줄거리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

 

 

초반 간략 줄거리

 

어렸을적 경찰의 부모님 밑에서 화목하게 자라왔던 '소문'은 불의에 교통사고를 당했었습니다.

비오는날 교통사고로 부모님 두분 모두를 잃게 되고, 다리까지 절게되버리는 큰 교통사고 였죠. 

그리고 시간이 흘러 7년 후 주인공 소문은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다리를 다친 소문이지만, '소문'의 주위에는 좋은 친구들이 있어 밝게 자랄 수 있었죠. 친구들과 함께 가게된곳은 소문난 국수맛집에 방문합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지만 바로 앞에서 돌아가라고 하죠. 사실은 국수가게 사람이 본업이 따로 있기 때문이죠.

바로 인간세상에서 인간의 몸에 기생하여 영생하려고 하는 '악귀'들을 퇴치하는 일이였죠.

 

이들은 보통사람들과 달라보입니다. 힘도 세고, 스피드도 빠르지만 악귀를 퇴치하는일은 쉽지 않아보이죠.

아무튼 이러한 세계관에서 주인공 '소문'도 특별해야 하지 않겠어요? 의문의 죽음을 당한 남자의 몸에서 어떠한 영혼같은 것이 떠오르게 되고, 그것이 바로 주인공 '소문'의 몸에 들어갑니다. 주인공 소문에게 어떠한일이 발생할 것이고 이들과의 관계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괜찮은 배우들, 괜찮은 스토리

 

경이로운 소문들에 사실 엄청 '톱'스타라고 불리우는 배우는 사실 보이지 않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별 기대없이 봤다고 하는게 맞죠. 하지만 스토리에 참 어울리는 캐스팅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우 조병규는 스카이캐슬때 알게됬던 배우였는데, 연기실력이 일취월장했고 주인공 '소문'과 참으로 싱크로율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문뿐만 아니라 가모탁(유준상),도하나(세정), 추매옥(염혜란) 등 출연 배우들 모두 매력적인 캐릭터로 입체적인 연기를 보여줍니다. 캐릭터가 살아있다라는 표현이 어울릴까요?아이돌 출신이라 걱정했는데 도하나의 연기도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요즘 웹툰의 드라마화가 굉장히 인기있는데, 웹툰드라마 =성공공식이 여기에서도 통했습니다. 스토리가 초반에 '소문'이 너무 착하고 이상하게 친구들이 너무 소문에게 희생적인 부분이 있었는데, 뭐 그냥 스토리상 설정이라 생각하고 넘어가고 뒷부분은 전부 흥미진진했습니다. 은근 유치하면서도 재미있고 뒷부분을 궁금해하는 맛이 있다랄까요?

 

 

경이로운 소문 후기

 

사실 저도 아직까지 8화까지 정주행중에 작성하는 글입니다. 16부작으로 알려져있는데, 현재까지는 11화까지 나왔습니다. 웹툰원작의 드라마인데, 세간의 평도 좋고 저도 나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조금 유치한것을 볼수있는 항마력이 어느정도 있어야겠죠?

소재 자체도 재밌고 신선해서 괜찮은 드라마가 한편 탄생한것 같습니다.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다는것이 드라마가 재밌다는 거겠죠. 한번쯤 넷플릭스를 통해 관람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도 밖은 위험하니까 말이죠.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