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뤼팽 후기 및 평점

by mickeycheol 2021. 1. 15.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뤼팽 후기 및 평점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뤼팽'입니다. 정말 넷플릭스의 컨텐츠는 봐도 봐도 계속해서 나오는 군요.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드라마는 현재 5화까지만 공개되어 있습니다. 15세이용가로 잔인하거나 눈살이 찌뿌릴 내용이 없습니다. 특히 이런 장르에 목마른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오랜만에 이런 장르가 나와 기쁘네요.

그럼 지금부터 뤼팽 후기 및 평점 시작하겠습니다.


뤼팽

뤼팽

줄거리

뤼팽이 부활할 시간이 왔다. 25년 전 아버지를 억울한 죽음으로 몰아넣은 프랑스 최고의 재벌 가문. 그들에게 정의의 철퇴를 내리려 청년 아산은 오랫동안 동경했던 영웅으로 다시 태어난다. 수많은 이의 마음을 훔쳤던 그 괴도 신사로.

 


'뤼팽 아산의 초반 줄거리'

뤼팽

아산의 아버지는 세네갈 이민자로, 흑인에 대한 차별이 극심한 시대였죠. 쥘리에뜨 아버지의 운전기사로 일했던 주인공 아버지는 어느날, 펠레그리니 가문이 보유하던 '왕비목걸이'가 도난당하고, 누명을 쓰고 감옥에 들어갔다가 자살을 하게 되죠. 그리고 그의 아들 '아산'은 프랑스 르브르 박물관의 청소부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산'은 청소부로 살고 있는걸까요? 

현재 '르브르박물관'에는 화제가 되는 전시품은 바로 마리 앙투아네트의 목걸이로 경매를 앞두고 특별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산'은 이 목걸이를 훔치기로 하죠.  과연 주인공 '아산'은 목걸이를 훔칠 수 있을까요? 

 

 

'뤼팽'이란 이름을 이어 받기는 부족하다.

 

원작은 '모리스 르블랑'이 창조한 괴도로써, 특히 한국과 일본에서는 괴도의 대명사로 여겨질만큼 유명합니다. 특히 셜록홈즈가 연재되면서 탐정과 괴도라는 소재로 라이벌 구조로 자리잡았죠. 특이하게 흥미로운 점은 뤼팽의 인기는 일본과 프랑스,한국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아무튼, 이 뤼팽이라는 인물을 드라마 제목으로 차용한것을 보면 아마도 '뤼팽'을 오마쥬 한것으로 보이는데 뤼팽의 이름을 이어 받기에는 많이 부족해보이네요. 뤼팽의 지능적이며 치밀하고 계획적인 모습이 이 작품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산'은 뛰어난 도둑이야라는 결과를 만들어 놓고, 이유를 삽입하는 느낌이랄까요..? 또 애초에 '아산'이 뤼팽책을 열심히 읽었다는것 외에는 어떠한 아산의 행동에 대한 이유를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뛰어난 추리,미스터리 물이 아닌 오락물로 보면 괜찮다."

 

'추리물 매니아'시청자들에게는 사실 조금 실망할 수 있습니다. 장르에 대한 갈증이 높은 상황에서 사실 '뤼팽'이라는 드라마는 추리물, 미스터리물 이라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사실 그저 오락드라마로 보는게 나을것 같군요.

하나 하나 '뤼팽 아산'의 행동에 개연성을 따지지 말고 보면은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나름 반전도 계속해서 나오고 말이죠. 킬링타임용 오락물로는 좋았습니다. 다만 아직 많이 화수가 부족해서 조금 아쉽네요. 시즌2 제작이 이미 확정된 상황입니다. 저는 나름 괜찮고 재밌게 보았지만, 의외로 호불호 갈리는것 같군요.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