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블랙미러 추천 및 후기

by mickeycheol 2019. 8.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드라마는 바로 영국 드라마 명작 블랙미러입니다.

블랙미러는 PC, TV의 화면이 꺼진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눈부시게 발전한 기술에 따른 인간사회에 부작용을 보여주는 는 SF드라마 입니다. 현재까지 시즌 5 까지 나온 드라마입니다.

 

블랙미러, Black Mirror (★★★★☆)

블랙미러

 

"첫화부터 매우 충격적인 내용"

블랙미러 시즌1

사람들이 정말 많이 추천하는 드라마죠, 미드를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쯤은 블랙미러 추천을 받아보셨을 듯해요.

저도 주변인들의 추천을 받고, 시즌 1 첫화부터 보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첫화부터 내용은 매우 충격적이였습니다.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영국의 총리는 한 테러범으로 부터 협박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테러범은 돈이나 혹은 정치적 요구를 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영국의 공주를 납치했으니 '돼지와 성관계

'를 하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생중계하라고 합니다. 만약 하지 않을시, 공주를 죽이겠다고 말이죠.

 

블랙미러 시즌1

이에 영국의 총리는 말도 안된다며 부정하고, 국민들의 여론 또한 인간의 존엄성을 위해 하지 않아도 "이해한다". 라고 말하지만 구출작전이 실패하고, 테러범이 공주의 손가락을 자르고 방송에 공개한 뒤로는 동정여론 일어나며 성관계를 해야한다 쪽으로 국민적 여론이 바뀝니다. 이에 결국 총리는 돼지와 성관계를 하고 마는데요,

 

 

블랙미러 시즌1

사실, 여기서 테러리스트는 한명 뿐이 아닙니다. 바로 이 관객들 또한 테러리스트입니다. 그들은 자기일이 아니라 쉽게 돼지와의 성관계를 해서라도 공주를 살려야 한다 하지만, 실제로 이들이 본인이 그러한 요구를 받는다면 자신의 가족도 아닌 이를 살리기 위해 돼지와의 성관계를 생방송으로 보내는것에 동의 할 수 있을까요..?

 

블랙미러는 이렇게 각 화마다 옵니버스 식으로 충격적인 소재와 교훈을 던져줍니다.

매회 기발한 발상과 소재들로 이야기를 풀어나가죠. 실제로 멀지 않은 미래 다가올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각 회 넷플릭스 줄거리"

블랙미러 시즌1

 

넷플릭스는 옴니버스 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화마다 주인공과 소재가 달라, 어느 순서대로 봐도 상관이 없죠.

시즌 1의 추천 편은'공주와 돼지' 입니다. 사실 가장 충격적이거든요

 

블랙미러 시즌2

시즌2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가장 재밌게 보았습니다. 

 

블랙미러 시즌3

시즌3는 가장 가까운 미래에 정말 올수도, 사실 벌써 이미 일어난 사회일줄도 모르는 SNS로 모든것이 평가되는 사회

에피소드 '추락'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블랙미러 시즌4

시즌4는 '블랙뮤지엄'이 가장 충격적이고 인상 깊었던 화네요

블랙미러 시즌5

 

뭐, 시즌5는 가장 유명한 에피소드 일거에요, 바로 '스트라이킹 바이퍼스' , 동성 친구끼리 격투 VR게임에서 이성으로 만나 격투는 안하고 뭐 19금(?) 아무튼 보면 상당히 찝찝해서 인상 깊었습니다.  

 

"블랙미러 후기"

블랙미러 후기

 

블랙미러는 시간이 많이 없는 직장인들도 보기 좋습니다. 옵니버스 구성이기 때문이죠.

근데 사실 이 드라마는 어쩔수 없이 보고나면 굉장히 묘한 기분이 듭니다. 기존의 드라마랑은 다르게 이 드라마를 보게 되면 알수없는 찝찝함(?)과 정말 다가올수도 있는 미래 같아 한번 더 생각 하게 만드는 드라마죠.

저는 과연 인간의 눈부신 기술발전이 분명히,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주는건 분명하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을 것 같네요. 사실 지금만해도 볼수있죠.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물건이 되버렸습니다. 그에 따라 삶 자체가 달라질 정도로 말이죠. 우리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지만, 그만큼 블랙미러 이 드라마와 같이 어두운면도 많이 생겼습니다.

 

'블랙미러'라는 드라마를 보고 정말 다가올 수도 있는 이 미래의 기술에 그에 따른 어두운면을 미리 먼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미러' ★★☆ 입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