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절대쌍교 후기 및 평점

by mickeycheol 2020. 3. 27.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절대쌍교 후기 및 평점

 


안녕하세요. 오늘에 소개해드리 드라마는 절대쌍교입니다. '절대쌍교' 사실 이름만 봐도 중국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지 않나요? 저는 이 드라마를 보기 전까지는 사실 중국드라마를 접해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가끔 티비를 돌리다가 나와도 거부감이 들어 본적없었거든요. 뭐랄까요, 우리나라 드라마와는 너무 다른 느낌이 라서 그랬을까요? 그렇게 중국드라마를 볼 기회가 없다가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중국드라마가 나와 보게 됐습니다. 어떤 드라마인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절대쌍교

절대쌍교

줄거리
강풍(江楓)이라는 희대의 미남 무사가 이화궁(移花宮)에 머물다가 두 궁주(宮主)의 사랑을 받지만, 그는 비인간적으로 냉철한 그 둘 대신 시중 들던 시녀 화월노(花月奴)와 눈이 맞아 도망친다. 하지만 강금(江琴)의 사주를 받은 십이성상이라는 악당들에 의해 둘은 죽임을 당하고 십이성상은 이화궁주 중 동생에 의해 죽는다. 그 때 화월노는 쌍둥이를 낳고 죽게 된다.

 

두 궁주(실제로 이화궁주인 요월만 해당)는 자신들을 배신한 강풍과 화월노에게 복수하기 위해 두 아이들을 따로 떼어 먼저 태어난 아기는 자신들이 데려가고 한 아이는 남겨놓아 연남천(燕南天)이 데려가게 한다. 이는 두 아이가 성장한 후에 서로 싸우게 해서 강풍과 화월노가 저승에서도 그 광경을 보고 고통받게 하기 위해서이다. 두 쌍둥이 중 한 명은 강소어(江小魚)라는 이름을 받고 악인곡에서 희대의 지략과 무술을 갖추고 성장하게 되고, 다른 한 명은 이화궁에서 화무결(花無缺)이라는 이름을 받고 천하에서 손 꼽히는 고수가 되는데….


 

 

"묘한 중독성"

 

첫 시작할때는 정말 기대 없이 보았는데 생각보다 묘한 중독성에 빨리 정주행 해버렸네요. 뭐, 사실 제가 무협소설은 많이 읽어서 이런 중국 무협지 배경에 익숙한 것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던것 같네요.

이 드라마 묘한 매력이 있는 드라마 입니다. 처음에 시작했을때 닭벼슬 같은 머리와 경극배우를 연상케하는 분장, 그리고 발달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민망한 CG, 음 .. 정주행 해야할까? 라는 의문이 들때 쯤 흥미로운 스토리전개가 자꾸 뒷 내용을 보라고 설득하더군요. 또 인물의 설정들도 조금 허탈한 웃음을 짓게 합니다. 막장입니다. 본인을 살려준 궁주를 배신하는 시녀, 도망가는 강풍.. 그리고 그 강풍을 좋아하는 이화궁 2궁주 뭐, 재벌에서 무협지 배경의 궁으로 바뀐것 빼면은 한국 아침드라마랑 비슷한 급의 막장이군요. 근데 이러한 막장인데, 재밌어요. 스토리가 계속해서 2화, 3화를 클릭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잘생기고 예쁘다"

중국 배우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배우가 '성룡'이라서 그럴까요? 사실 중국인 배우에 대한 편견이 어느정도 있었습니다만, 절대쌍교를 보고 확 바뀌었습니다. 잘생기고, 예쁘다고 말이죠. 한국에 있으면 중국인이라는걸 눈치채지도 못할 정도로 위화감이 없습니다. '화무결'을 연기한 호일천은 말 그대로 백마탄 왕자의 설정인데, 설정 답게 아주 고운 미청년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또 다른 남주인공 '강소어'를 연기한 진철원은 겉으로는 뺀질거리며 가벼워 보이지만, 사실은 착하고 재치있는 캐릭터죠. 그리고 주인공 답게 얼굴도 잘생겼습니다. 처음에는 '화무결'이 여성팬들에게 가장 인기잇었으나, '강소어'가 후반부로 갈수록 여성팬들에 마음을 휘어잡게 되죠. 또 여러명의 여자주조연들도 눈을 즐겁게 합니다.

'모용구'를 연기한 소운이 전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더군요. 

 

"절대쌍교 후기"

중국드라마라서 사실은 편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네요. 이 드라마를 보고 '중드'도 관심이 생기게 되더군요.

액션장면도 예전처럼 헛웃음 나오거나 그러지 않고 볼만했던 것 같습니다. 

드라마를 보면 확실하게 '한국드라마', '미국드라마'라는 다른 감성과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다른 매력이라고 할까요? 또 수려한 경관이나, 독특한 OST를 듣는 것도 아주 좋았어요. 경관이 너무 수려해 어디서 찍었을까? 한번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다만 중국 무협물의 특성상 전개가 빠르지는 않아요. 한국드라마, 미국드라마랑은 다르게 진실과 비밀이란 것도 아주.. 늦게 밝혀집니다.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는 만큼 다양한 에피소드를 펼쳐지는데 이게 또 장단점이 있습니다. 주인공의 비중을 좀 더 넓혀줬으면 한데, 기타 주변인물들의 이야기가 나올때는 살짝 집중도가 떨어지더군요. 총 드라마의 44화로 구성되어있으며, 1회당 45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신선하게 중국드라마 한편 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