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2020년 설날 특선영화 TOP 5

by mickeycheol 2020. 1. 20.
728x90
반응형

2020년 설날 특선영화 TOP 5


2020년 다가오는 설날이 채 1주일 조차 남지 않았습니다. 친척들과 가족들과 오랜만에 만나는 즐거운 시간일텐데요. 이번 해에도 어김없이 방송사에서는 설날특선영화를 분주하게 준비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개봉한 작품들 또한 이번에는 설날에 방영해주는데요. 어떤 영화가 있고, 개인적으로 봐야할 TOP 5개를 뽑았습니다.


TOP 5

미션임파서블: 폴아웃(1월 24일 KBS 22:00) 

Mission: Impossible - Fallout , 2018

미션임파서블: 폴 아웃

줄거리

도난당한 핵무기를 되찾아 오는 위험천만한 작전 중, 에단 헌트(톰 크루즈)는 임무를 포기하고, 팀원의 목숨을 구하는 선택을 한다.
 이제, 핵무기는 문명을 무너뜨리려는 사악한 테러조직의 손에 넘어갔다.
 세계를 멸망시킬 핵 재앙을 막기 위해 세계 최강 스파이기관, IMF의 에단 헌트와 정예 요원들(사이먼 페크, 빙 라메스, 레베카 퍼거슨)은 숙명의 라이벌, 중앙정보국 CIA의 상급 요원(헨리 카빌)과 불편한 동맹을 맺어야만 한다.
 이보다 더 불가능한 미션은 없었다!
 역대 최대 규모, 최강 액션을 기대하라!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톰크루즈, 헨리카빌, 사이먼페그

 

한국 관광객만 총 관객수 약 650만명을 본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은 액션과 스릴, 배우의 연기, OST와 연출력 스릴 모두 놓치지 않은 작품이라 평가받는 작품이죠.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중에 가장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평을 받는 작품입니다. 뭐, 알다시피 이영화의 훌륭한점은 톰크루즈의 액션이죠.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액션을 직접 소화한 톰크루즈는 실제로 액션씬을 CG를 최대한으로 줄여 리얼하고 스릴넘치는 액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뛰어난 작품성만큼 흥행도 엄청나 북미 오프닝 매출에서 약 7000만 달러로 시리즈 역대 최고로 기록하였고, 약 7억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렸다고 하니 과연 엄청난 흥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최대 흥행작이자 최대의 완성작이라 평받는 이 작품. 설날 이기회에 관람하시는건 어떨까요?

 

 

TOP 4

사바하(1월 24일 TVN 21:00)

娑婆訶 , SVAHA : THE SIXTH FINGER , 2019

줄거리

줄거리

 

사람들은 말했다
그때, 그냥, 그것이 죽었어야 한다고…

한 시골 마을에서 쌍둥이 자매가 태어난다.
 온전치 못한 다리로 태어난 ‘금화’(이재인)와 모두가 오래 살지 못할 것이라고 했던 언니 ‘그것’.
 하지만 그들은 올해로 16살이 되었다.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 ‘박목사’(이정재)는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 중이다.
 영월 터널에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쫓던 경찰과 우연히 사슴동산에서 마주친 박목사는 이번 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하지만 진실이 밝혀지기 전 터널 사건의 용의자는 자살하고,
 그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만난 실체를 알 수 없는 정비공 ‘나한’(박정민)과
 16년 전 태어난 쌍둥이 동생 금화의 존재까지
 사슴동산에 대해 파고들수록 박목사는 점점 더 많은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되는데…!
 
 그것이 태어나고 모든 사건이 시작되었다

 

감독: 장재현

출연배우: 이정재, 진선규, 박정민 등

 

이 영화, 한국영화에서는 검은사제들을 뒤를 잇는 오컬트 영화라는 평을 받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 감독이 '검은사제들'을 연출한 감독이라 팬들 사이에서는 '오컬트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감독이 나왔다고 칭찬을 하기도 하였죠. 오컬트 장르는 조금은 매니악한 장르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비교적 미스터리 부분은 줄이고, 추리 부분을 조금 더하면서 장르적으로 대중적으로 어필할려고 많이 노력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추리 미스터리 오컬트 수사물'이라는 장르가 조금 더 정확한 표현이 아닐까 싶네요. OST또한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TOP 3

검사외전(1월 24일 CGV 20:00)

A Violent Prosecutor , 2015

검사외전

줄거리

진실 앞에 무대뽀! 다혈질 검사, 살인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다!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 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변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 된다.
 
 진실 따위 나 몰라라!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반격 작전에 선수로 기용되다!
 
 감옥에서 복수의 칼을 갈던 재욱.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 순간 감옥 밖 작전을 대행해 줄 선수임을 직감한다.
 검사 노하우를 총 동원,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반격을 준비하는 재욱.
 하지만 자유를 얻은 치원은 재욱에게서 벗어날 기회만 호시탐탐 노리는데…
 
 감옥에 갇힌 검사와 세상 밖으로 나온 사기꾼!
 이들의 예측불허, 반격의 한탕은 성공할 수 있을까?

 

감독: 이일형

출연배우: 강동원, 황정민 등

 

이 영화, 안타깝게 1000만 고지를 못넘기고 약 960만명이라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영화는 관객수에 비해 큰 호평을 받는 영화는 아닙니다. 다만, 황정민과 강동원이라는 배우의 티켓파워와 또 그들이 잘살린 연기로 인해 흥행하였다는 말이 더 적절하겠죠. 스토리부문은 조금 아쉬운점이 많습니다. 여기저기 클리셰를 따온 부분도 보이고요. 이 영화를 3위에 추천한 이유는 가족끼리 보기에는 설날 영화로 제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설날 오락영화로는 부족함이 없죠. 가족들이 거실에 모여서 보기에 좋은 영화이기 3위에 추천드렸습니다.

TOP 2

신세계(1월 25일 OCN 06:50)

New World , 2012

1신세계

줄거리

 

세 남자가 가고 싶었던 서로 다른 신세계

"너, 나하고 일 하나 같이 하자"
 경찰청 수사 기획과 강과장(최민식)은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 '골드문'이 기업형 조직으로 그 세력이 점점 확장되자 신입경찰 이자성(이정재)에게 잠입 수사를 명한다. 그리고 8년, 자성은 골드문의 2인자이자 그룹 실세인 정청(황정민)의 오른팔이 되기에 이른다.
 
 "우리 브라더는 그냥 딱, 이 형님만 믿으면 돼야!"
 골드문 회장이 갑자기 사망하자, 강과장(최민식)은 후계자 결정에 직접 개입하는 '신세계' 작전을 설계한다. 피도 눈물도 없는 후계자 전쟁의 한 가운데, 정청(황정민)은 8년 전, 고향 여수에서 처음 만나 지금까지 친형제처럼 모든 순간을 함께 해 온 자성(이정재)에게 더욱 강한 신뢰를 보낸다.
 
 "약속 했잖습니까... 이번엔 진짜 끝이라고"
 한편, 작전의 성공만 생각하는 강과장(최민식)은 계속해서 자성(이정재)의 목을 조여만 간다. 시시각각 신분이 노출될 위기에 처한 자성(이정재)은 언제 자신을 배신할 지 모르는 경찰과, 형제의 의리로 대하는 정청(황정민)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너무 이른 시간에 방영하여, 추천 랭크에 넣을까 고민하다 개인적으로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작품이라 넣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형 느와르의 정점을 찍은 영화로, '무간도'보다 개인적으로 우위에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OST, 배우들의 연기, 스토리, 카메라 연출 모든것이 어우려져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하죠. 이 영화 청소년 관람불가와 다소 잔인하고 끔찍한 장면으로 소비층이 얇은데도 불구하고 약 500만명 관객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하였죠.

"드루와, 드루와" , " 거 참 죽기 딱 좋은 날씨네" 등 많은 명대사들이 이 영화 상영당시 유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신세계2편은 제작이 무산되었지만, 안보셨다면 이 설날에 보시는것도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TOP 1 

마녀(

1월 25일 CGV 22:00)

마녀

줄거리

10년 전 의문의 사고가 일어난 시설에서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은 ‘자윤’.
 나이도, 이름도 모르는 자신을 거두고 키워준 노부부의 보살핌으로
 씩씩하고 밝은 여고생으로 자라났다.
 
 어려운 집안사정을 돕기 위해 상금이 걸린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자윤,
 방송이 나간 직후부터 의문의 인물들이 그녀 앞에 나타난다.
 자윤의 주변을 맴돌며 날카롭게 지켜보는 남자 ‘귀공자’,
 그리고 과거 사고가 일어난 시점부터 사라진 아이를 찾던 ‘닥터 백’과 ‘미스터 최’까지
 자신은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그들의 등장으로,
 자윤은 혼란에 휩싸이게 되는데...!
 
 그들이 나타난 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감독: 박훈정

출연배우: 김다미, 최우식 등

 

이 영화 굉장히 저평가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한국형 초능력 영화의 새로운 지평선을 연 작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총 관객수는 300만명으로 완성도에 비해 아쉬운 성적이지만, 입소문으로 VOD로 크게 흥행하기도 하였죠.

그리고 시리즈물로 2편이 제작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제가 글 링크로 자세한 해석과 리뷰 해놓았습니다.

 

2019/06/30 - [영화] - 영화 마녀 후기 및 해석(최우식,김다미,마녀2,줄거리)

 

영화 마녀 후기 및 해석(최우식,김다미,마녀2,줄거리)

마녀 The Witch : Part 1. The Subversion , 2018 줄거리 10년 전 의문의 사고가 일어난 시설에서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은 ‘자윤’. 나이도, 이름도 모르는 자신을 거두고 키워준 노부부의..

mickeycheol.tistory.com

 

반응형

돈 되는 정보 읽어보기

댓글